backup‎ > ‎공지사항‎ > ‎

2월 10일 (월) 북콘서트 안내

게시자: 윤일현, 2014. 2. 4. 오후 9:04   [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에 의해 업데이트됨(2014. 2. 12. 오후 4:22) ]
설연휴 잘 보내셨나요?

앞으로 연결지성포럼은 이렇게 하려고 합니다.
기존 진행하던 위비콘서트, 북콘서트 등 다양한 저자들의 강연을 같이 소개하고, IT분야 핵심이슈를 좀 더 깊이있게 다루고자 합니다.
또한 최대한 월초에 한 달 일정을 미리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조선 전통 잡채에는 당면이 없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19세기말~1920년대 초까지만 해도 갈비를 가리라고 불렀다는 사실은?1960년대 수원갈비는 어른손바닥만 했지만 1980년대 강남에 갈비집이 생기면서 양이 줄기 시작했다는 사실은 아시는지?

이 모든 우리 음식에 대한 궁금증이 풀리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조선비즈 북클럽이 준비한 ‘식탁 위의 한국사’ 저자 강연회입니다.주영하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가 직접 강연하고 문답 시간을 갖습니다.

주 교수는 국내에서 대표적인 음식인문학자로 꼽힙니다. 저서로 ‘음식전쟁 문화전쟁’ ‘중국 중국인 중국음식’ ‘그림 속의 음식, 음식 속의 역사’ 등이 있습니다. 음식인문학을 통해 문화인류학과 민속학뿐만 아니라 과학·예술·역사·사회 등 여러 학문 분과를 망라한 ‘비판적 음식학’을 열어가고 있는 주역입니다.

20세기 한국 음식과 음식점에 대한 사료와 해석이 종횡을 이루는 ‘식탁 위의 한국사’에서는 거시사와 미시사를 넘나들며 음식 담론의 흐름을 알기 쉽게 읽어냅니다. 이런 작업은 문화와 전통, 국가를 읽는 새로운 차원의 음식인문학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강연회는 깊고도 쉬우며 다채로운 주 교수의 음식인문학을 맛볼 수 있는 지적 만찬이 될 것입니다. 참석자 중에서 추첨해 저자의 대표 저서도 선물합니다.
 
▲ 일자 : 2014년 2월 10일 (월) pm 7시
▲ 장소 : 조선비즈 연결지성센터(서울시 중구 태평로 1가 60-17 태성빌딩 3층(주차 불가), 광화문역 6번 출구/ 시청역 3번 출구)
▲ 강연자 : 주영하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
▲ 문의 : 02-6925-2542
▲ 참가비 : 무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