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up‎ > ‎공지사항‎ > ‎

3년 후 세상을 흔들 사물지능통신

게시자: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6. 10. 오후 5:36   [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에 의해 업데이트됨(2013. 6. 10. 오후 5:36) ]
아침에 화장실을 다녀왔더니, 내 건강정보가 의사에게 전달되어 나의 건강상태를 체크해서 알려주네요.
어제 밤에 날씨가 추워져 자동차 성에가 끼었는데, 출근전에 자동으로 예열하여 편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머나먼 미래의 일상일까요?
아닙니다.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하이패스, NFC 등과 같은 기술의 발전이 우리의 삶을 바꾸어주고 있습니다. 이 중심에는 사물지능통신기술의 발전이 있었습니다. 

사물지능통신(M2M:Machine to Machine)이란 모든 사물에 센서·통신 기능을 부과하여 지능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상호 전달하는 네트워크를 의미하며, 해외에서는 IOT(Internet Of Things)라고 불립니다. 자동차, 헬스케어, 전력 등 연관산업에 적용되어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사물지능통신의 기술의 발전이 어디까지 왔고, 주요 이슈가 무엇인지, 앞으로의 전망이 어떠한지 알아봅니다.

▲ 일시 : 2013년 6월 14일 오전 10시 ~ 11시 30분 
▲ 장소 : 조선비즈 연결지성센터 교육장 (서울시 중구 태평로 1가 60-17 태성빌딩 3층)
▲ 초청연사 : 김정태 미래창조과학부 과장 / 이윤덕 성균관대학교 교수 / 조승원 SK텔레콤 상무 / 김용진 모다정보통신 부사장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