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up‎ > ‎공지사항‎ > ‎

보안 패러다임이 바뀐다…30일 프리 스마트클라우드쇼 개최

게시자: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5. 21. 오전 2:31   [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에 의해 업데이트됨(2014. 5. 21. 오전 2:31) ]
박근혜 대통령이 ‘천송이 코트’를 외국인도 국내 쇼핑몰에서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어야 한다고 언급하는 등 공인인증서와 액티브X 중심의 한국식 보안 패러다임 변화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 '천송이 코트' 신드롬에 따라 외국인들도 국내 쇼핑몰에서 공인인증서 없이 구매할 수 있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졌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0일부터 내·외국인 구분없이 온라인 카드 결제 때 공인인증서를 의무적으로 사용하는 제도를 폐지하는 내용을 담은 '전자금융감독규정 시행세칙' 개정안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조선일보DB

이에 조선미디어그룹의 경제전문매체 조선비즈는 올해 9월 개최하는 국내 최대 클라우드쇼 ‘스마트클라우드쇼 2014’를 앞두고 금융당국, 금융사, 인터넷업체, 보안솔루션 업체 등 관련자를 초청해 보안 패러다임 변화를 논의하는 ‘프리 스마트클라우드쇼’를 개최합니다.

김윤진 금융감독원 IT감독국 부국장, 이상록 금융보안연구원 보안서비스본부장은 급변하고 있는 보안 정책의 최신 트렌드에 대해 발표합니다. 김종현 KB국민은행 정보보호본부 상무는 금융업계에서 본 보안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온라인 서점 알라딘의 김성동 웹 기획팀장과 전자지급 결제 대행업체 페이게이트 박소영 사장은 공인인증서 없는 결제 서비스를 시도한 사례를 생생하게 공개합니다.

임종인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와 김인성 한양대 컴퓨터공학과 교수는 현행 보안 시스템의 문제점과 보안 패러다임 변화 방향을 설명하고 조한구 라온시큐어 이사는 보안 시스템의 기술 발전 방향에 관해 토론합니다.

보안 패러다임은 이제 막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보안 패러다임의 현재와 미래를 살필 수 있는 ‘프리 스마트클라우드쇼’에 여러분의 많은 참석 바랍니다.

▲ 주제 : 금융 보안 패러다임의 전환, 약인가 독인가
▲ 일자 : 2014년 5월 30일 (금) 오후 2~4시
▲ 초청 연사 : 김윤진 금감원 IT감독국 부국장, 이상록 금융보안연구원 본부장, 김종현 KB국민은행 정보보호본부 상무, 임종인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김인성 한양대 컴퓨터공학과 교수, 김성동 알라딘 웹 기획팀장, 박소영 페이게이트 대표, 조한구 라온시큐어 이사
▲ 장소 : 조선비즈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3층, 광화문역 6번/시청역 3번출구)
▲ 참가비 : 사전등록시 무료(선착순 50명)
▲ 문의 : 02) 2038-3389, smartcloudshow.chosunbiz.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