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진행중] 4월27일 오후3시!! '내가 넷마블 200만 팔로워 만든게 레볼루션' 인사이트 셰어링

게시자: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 2017. 4. 19. 오전 1:51


다양한 기업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기업을 알리는 시대입니다. 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들은 페이스북 등 SNS를 얼마나 똑똑히 사용하고, 어떠한 콘텐츠를 제작해 올릴지 많은 고민을 합니다. 그 고민을 인사이트 셰어링으로 함께 풀어볼까 합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매체 IT조선은 4월 27일 오후 3시, 서울시 중구 태평로 태성빌딩 3층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에서 '내가 넷마블 200만 팔로워 만든게 레볼루션'이란 주제의 인사이트셰어링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배민호 넷마블게임즈 뉴미디어 팀장이 기업 SNS(페이스북) 마케팅 활용 방법과 노하우를 소개한다. / 넷마블 제공

27일 인사이트 셰어링 행사에는 배민호 넷마블게임즈 뉴미디어팀 팀장이 강연자로 나서며 게임 기업의 SNS 마케팅 활용 방법 및 성공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2011년 11월 CJ E&M 게임부문 홍보팀에 입사해 SNS 분야를 처음 맡았던 배민호 팀장은 아이디어 넘치는 SNS 활용법을 만들었습니다. 특히 그는 그간의 SNS 홍보 활동을 기업에서 인정받으며, 2016년 5월에는 넷마블게임즈 뉴미디어팀 팀장이 됐습니다. 

현재 배민호 팀장이 운영하는 넷마블 페이스북은 200만 팔로워(4월 18일 현재 넷마블 140만, 넷마블 카카오톡게임 54만 팔로워 합산)를 모으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넷마블 페이스북에는 각종 이벤트는 물론 아이디어가 담긴 재미난 게임 이야기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넷마블 페이스북은 배 팀장이 입사한 이후 2012년에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당시 팔로워는 800명에 불과했습니다. 이후 독특하면서 재미있는 SNS활동과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진행하면서 팔로워가 급증했습니다. 특히 2013년 4만 팔로워에서, 2014년 11만명, 2015년에는 31만명까지 증가했습니다. 2016년은 68만7000명을 거쳐 2017년 현재는 140만명을 넘기며 빠르게 팔로워 수를 늘리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게임하기 정보 및 이벤트를 따로 관리하는 '넷마블 카카오톡게임' 페이스북 역시 2014년 7만명에서 2017년 54만명까지 팔로워가 증가했습니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이 직접 운영하는 게임 기업 SNS 활용 방법과 성공 노하우를 이번 인사이트 셰어링에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행사명 : '내가 넷마블 200만 팔로워 만든게 레볼루션' 인사이트 셰어링
▲주 최 : 연결지성센터, IT조선, 조선비즈
▲일 시 : 2017년 4월 27일(목) 오후 3시~5시
▲장 소 :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60-17 태성빌딩 3층)
▲참가비 : 2만원
▲참가신청 : https://goo.gl/zLn5dG

[완료] 4월20일 오후2시!! 인사이트셰어링 LIVE: 너와나의 금융고리 'P2P금융 파헤치기'

게시자: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 2017. 4. 19. 오전 1:49   [ 2017. 4. 20. 오전 2:45에 업데이트됨 ]

생중계 보러 가기


조선미디어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매체 IT조선은 김성준 렌딧(Lendit) 대표와 함께 국내 P2P 금융 시장의 현주소와 올해 3월 미국에서 열린 '렌딧 USA'에서 논의된 세계 P2P 금융시장 이슈를 살펴봅니다.

▲인사이트셰어링 LIVE: 너와나의 금융고리 P2P 금융 파헤치기 / IT조선


국내 P2P 금융 누적 대출액은 2017년 들어 월마다 1000억원 가량 늘어나 2017년 3월 7344억원을 돌파했습니다. P2P 금융은 저신용 대출자들에겐 중금리 대출을 제공하고, 저금리 시대에 투자처를 찾던 투자자들에겐 새로운 투자처인 셈입니다.

하지만 P2P 투자 상품은 원금보장이 안 되어 위험성이 높습니다. 금융감독원은 2년 사이에 P2P 금융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투자자 보호를 위한 'P2P 대출 가이드라인'을 시행해 투자시 권고 사항을 안내했습니다. 금융당국의 국내 P2P 금융시장에 대한 P2P 금융시장 규제 움직임도 보입니다.

한편, 한국보다 10년이상 앞서 있는 미국과 영국, 중국의 P2P 금융 시장은 P2P 기본 거래 개념인 개인과 개인 거래를 넘어 기관 투자자들이 P2P 금융시장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모건 스탠리 리서치 자료에 의하면 미국, 영국, 중국, 호주 P2P 시장은 2020년까지 대출규모가 2900억달러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세계 P2P 금융 시장의 흐름을 세계 최대 P2P 금융 콘퍼런스인 '렌딧 콘퍼런스(Lendit Conference)' 에서 알아봅니다.



▲김성준 렌딧 대표 / 렌딧 제공


이번 '인사이트셰어링 LIVE: 너와 나의 금융고리, P2P 금융 파헤치기' 에서는 국내 개인신용대출 P2P 기업인 '렌딧'의 김성준 대표와 함께 국내 P2P 금융시장 중금리 대출과 P2P 상품 투자 유의점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 금융 시장흐름에 대해 짚어봅니다.

인사이트셰어링 LIVE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됩니다. 페이스북 'IT조선', '연결지성센터' 페이지와 유튜브 'IT조선' 채널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행사명: 인사이트셰어링 LIVE: 너와 나의 금융고리, P2P 금융 파헤치기
▲주최: IT조선, 연결지성센터
▲일시: 4월 20일(목) 오후 2시~3시
▲생중계 채널: IT조선, 연결지성센터 페이스북, IT조선 유튜브 채널
▲문의 : 02) 724-6170, managerit@chosunbiz.com

[종료] 4월13일 빅데이터 요리법을 알려드립니다...'쉽게 이해하는 데이터 과학의 비밀'

게시자: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 2017. 4. 6. 오전 12:00   [ 2017. 4. 13. 오전 1:48에 업데이트됨 ]



최근 4차 산업혁명이라는 말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은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으로 이뤄진 혁명 시대를 말합니다. 인공지능(AI), 로봇공학, 사물인터넷(IoT), 무인운송수단 등이 모두 여기에 포함됩니다. 


이러한 4차 산업혁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입니다. 흔히 빅데이터라고 합니다. 데이터를 어떻게 확보하고, 이를 처리하며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데이터가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원유이자 견인차라는데는 이견을 제시할 사람이 없습니다. 

한국에서도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때보다 높습니다. 정부는 물론 기업들까지도 나서 수년전부터 빅데이터 '열공' 중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 빅데이터 시장의 성장은 미흡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매체 IT조선은 한국의 빅데이터 시장 성장이 미흡한 이유와 데이터 산업의 경쟁력 저하 원인을 분석해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 데이터를 활용한 가치 창출이 국가 경제에 얼마나 큰 영향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전달할 예정입니다. 

특히 미국 내 인기 직종인 데이터 과학자와 국가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한국 데이터 과학자 간의 차이점을 들어 국내 산업 구조에 맞는 데이터 과학자 육성 방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뿐만 아니라 GE, GM, 뱅크오브아메리카, 메트라이프 등 전통산업과 아마존, 구글, 넷플릭스 등 인터넷 기반의 신흥 기업들이 혁신을 위해 어떻게 데이터를 활용하는지 알아보고 국내 환경에 맞는 데이터 기반 4차 산업혁명 준비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날 인사이트셰어링 발표에는 김옥기 엔코아 데이터서비스센터장이 나섭니다. 김 센터장은 국내에서는 흔치 않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입니다. 그는 세계 최대 데이터 브로커 업체인 액시엄 출신으로 지난 20년 동안 데이터를 가공해 분석하는 일만을 전문으로 해온 그야말로 빅데이터 전문가입니다. 

▲김옥기 엔코아 데이터서비스센터장. / 엔코아 제공

그는 데이터 중심 경영 컨설팅, 데이터 활용 분석 주제선정 컨설팅, 데이터 활용전략 수립, 고객마케팅 전략 수립, 데이터 통합, BI, 마케팅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전략 컨설팅, 제안 PoC 제안 분석 모델, 데이터 통합 및 통계모형작업,영업-캠페인 기획, 데이터 수집-가공-정제 프로세스 구축, 데이터 팩토리, 데이터마이닝 컨설팅, 데이터 마이닝 현업교육, 빅데이터와 데이터 마이닝 특강 등 빅데이터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행사명 : 인사이트쉐어링 '쉽게 이해하는 데이터 과학의 비밀' 
▲일 시 : 2016년 4월 13일 (목) 15:00~17:00
▲장 소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교육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3층 306호)
▲주 최 : IT조선, 조선비즈, 연결지성센터
▲문 의 : 02)724-6170, managerit@chosunbiz.com 
▲참가비 : 2만원
▲신청페이지 : https://goo.gl/AXWQlr

[종료] 상상을 현실에 그린다 ‘3D 프린팅 펜’ 인사이트 셰어링

게시자: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 2017. 3. 30. 오후 11:05   [ 2017. 4. 5. 오후 11:58에 업데이트됨 ]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3D 프린팅. 원리는 간단합니다. 찰흙을 빚고 블럭을 세우 듯, 재료를 조금씩 겹치고 쌓아올려 결과물을 만드는 것입니다. 3D 프린팅의 원리를 이해하면 필요한 물품을 스스로 만들어 사용하거나 자신만의 창작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3D 프린팅 펜'을 활용하면 3D 프린팅을 한결 간편하고 저렴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펜처럼 손으로 들고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쓰면 3D 입체 인쇄물이 됩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ICT 전문매체 IT조선은 글로벌 3D 프린팅 제조사 XYZ프린팅과 함께 '상상을 현실에 그린다, 3D 프린팅 펜' 인사이트 셰어링을 엽니다. 

▲상상을 현실에 그리는 도구, XYZ프린팅 다빈치 3D 펜 / XYZ프린팅 제공

XYZ프린팅 다빈치 3D 펜의 원리는 소재압출방식 3D 프린터와 유사합니다. 필라멘트를 녹여 노즐로 분사, 그림을 그리고 입체 사물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 제품은 안전성에 가격대비 성능까지 갖춰 어린이 교육용으로 알맞습니다. 액세서리나 장난감을 직접 만들 수도 있고 플라스틱 소재 사물을 수리하거나 개조할 때에도 유용합니다.

임동진 XYZ프린팅 지사장과 강사진이 참가해 XYZ프린팅 다빈치 3D 펜의 사용법을 전수합니다. 이어 참가자들은 제품을 체험하며 원하는 3D 프린팅 결과물을 만들게 됩니다. 참가자가 현장에서 XYZ프린팅 다빈치 3D 펜을 구매할 경우, 2만5000원 상당의 3D 프린팅 필라멘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합니다.

3D 프린팅은 아이들의 창의력을 개발하는 유용한 학습 도구입니다. 소품 제작이나 제품 수리, 아이디어 구현 등 성인에게도 유용한 기술입니다. 다양한 가능성을 갖췄지만, 접근하기 쉬운 기술이기도 합니다. 3D 프린팅 기술 전수, 3D 프린팅 펜 체험에 할인 기회까지 마련된 IT조선 인사이트 셰어링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명 : 상상을 현실에 그린다 '3D 프린팅 펜' 인사이트 셰어링
▲일시 : 2017년 4월 6일 (목) 오후 12시~1시 30분
▲신청페이지: https://goo.gl/d9xTm0
▲참가비 : 3만원(점심 샌드위치 제공)
▲장소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3층 306호)
▲주최 : 연결지성센터, IT조선, 조선비즈
▲문의 : 02) 724-6170, managerit@chosunbiz.com

[종료]직접 만드는 생활속 IoT 제품,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오디오 만들기

게시자: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 2017. 3. 27. 오전 1:14   [ 2017. 3. 30. 오후 5:59에 업데이트됨 ]


3D 프린터 보급이 활발해지면서 요즘은 '1인 메이커(제작자)' 시대가 열렸다는 이야기를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취미로 혹은 자녀 교육을 위해서 1인 메이커를 시도해보는 사람도 늘었습니다. 그러나 막상 '메이커스'의 세계로 들어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3D 프린터를 사서 부품을 만든다 해도 이를 하나로 이어 제대로 움직이게 하는 '코딩'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코딩은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나 마크 저커버그 등 세계적인 IT 거물들이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수단으로 강조하는 분야 입니다.

코딩은 3D 프린팅과 사물인터넷(IoT)의 확산과 맞물려 소프트웨어로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피지컬 컴퓨팅' 영역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초소형 컴퓨터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와 하드웨어 교육용으로 개발된 아두이노(Arduino) 보드를 활용해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홈 IoT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코딩과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적절히 이용하면 누구나 마음 속에 있던 IT기기를 현실화시킬 수 있는 시대가 열린 셈입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매체 IT조선은 4차 산업혁명과 1인 메이커 시대에 맞춰 라즈베리파이와 아두이노를 이용한 생활속 IoT 제품만들기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합니다.
2017년 첫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국내 로봇 스타트업 서큘러스(Circulus)와 함께 3월 30일 오후 7시부터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22 태성빌딩 3층)에서 '직접 만드는 생활속 IoT 제품,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오디오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라즈베리파이는 일종의 컴퓨터 CPU로 생각하면 됩니다. 여기에 필요한 하드웨어를 연결하고 코딩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이식시키면 다양한 IT기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IT조선의 이번 행사에서 오디오를 만들고, 이후 행사에도 라즈베리파이를 그대로 사용해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측정기 등 다양한 제품으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IT조선은 이번 원데이 클래스를 시작으로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한 다양한 IoT 기기 '메이커스' 행사를 열 예정입니다.


▲원데이 클래스에서 만들 예정인 완성된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오디오 / 서큘러스(Circulus) 제공

30일 열리는 '직접 만드는 생활속 IoT 제품,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오디오 만들기' 행사는 부품 수급과 외형 케이스 제작에 시간이 걸려 3월 23일 금요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최소 10명 이상 신청할 경우 강좌를 진행합니다.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 서큘러스(Circulus) 제공

영국에서 개발도상국 컴퓨터 교육용으로 개발된 초소형 컴퓨터 라즈베리파이는 일반 컴퓨터와 같이 HDMI 포트에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고 USB 포트에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탑재된 입출력 GPIO(General Purpose Input Output)핀을 이용해 외부 전자부품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해 다양한 IoT 제품을 만들 수 있어 전세계 개발자와 메이커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직접 만드는 생활속 IoT 제품, 라즈베리파이 오디오 만들기'는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보드, 스피커, OLED 창과 3D프린터로 자체 제작한 케이스를 이용해 오디오를 만듭니다. 완성된 오디오는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USB를 꽂아 음악을 재생하거나 인터넷 라디오를 틀 수 있습니다.

이번 강좌는 라즈베리파이를 처음 사용하거나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기본 사용법과 라즈베리파이와 전자부품를 이용한 피지컬 컴퓨팅 기본 원리를 알려드립니다.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언어인 자바스크립트(Javascript)와 오픈소스(open source)를 이용해 주요 기능을 구현할 예정입니다. 

오디오 제작에 필요한 모든 키트(부품)와 도구(드라이버)를 제공합니다. 키트는 라즈베리파이3·마이크로 SD카드·스피커·OLED 창·자체제작 외관 케이스·각종 케이블·어댑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연아 서큘러스(Circulus) CCO / 서큘러스(Circulus) 제공

강의는 국내 로봇 스타트업인 서큘러스(Circulus) 소속인 기연아 메이커가 담당합니다. 기연아 메이커는 라즈베리파이 IoT 시작하기,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한 Node.js 기반 IoT 서비스 구현 등 라즈베리파이 IoT에 대해 전문적으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서큘러스(Circulus) / 서큘러스(Circulus) 제공


서큘러스는 2013년부터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한 메이커 활동을 시작해 현재 개인용 로봇개발과 메이커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큘러스(Circulus)는 3월 스페인에서 열린 MWC2017(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개인용 지능형 로봇인 파이보(piBO)를 선보여 해외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행사명 : '직접 만드는 생활속 IoT 제품, 라즈베리파이 오디오 만들기'
▲접수기간 : 2017년 3월 24일(금) 까지
▲일시 : 2017년 3월 30일(목) 오후 7시~9시
▲신청페이지 : https://goo.gl/MB2CgU
▲참가비 : 24만원(재료비 포함)
▲준비물 : 노트북
▲장소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3층 306호)
▲주최 : 연결지성센터, IT조선
▲문의 : 02) 724-6170, managerit@chosunbiz.com

[종료]'작은 공방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커가는 웹콘텐츠’ 인사이트셰어링

게시자: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 2017. 3. 15. 오전 1:45   [ 2017. 3. 27. 오전 1:12에 업데이트됨 ]


웹콘텐츠 시장을 점검하고 급성장한 배경을 알아보는 인사이트 셰어링이 열립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연결지성센터와 정보통신기술(ICT) 전문매체 IT조선, 경제전문지 조선비즈는 '작은 공방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커가는 웹콘텐츠'란 주제의 인사이트 셰어링 세미나를 3월 23일 오후 4시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3층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에서 진행, 급성장하고 있는 웹콘텐츠 시장을 자세히 짚어볼 계획입니다.

웹콘텐츠 시장의 경우 매년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웹툰과 웹소설로 제작된 콘텐츠들은 2차 저작물(게임과 드라마, 영화 등)로 제작돼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미생' '내부자들' '치즈인더트랩' '송곳' '동네변호사 조들호' 등등 수 많은 작품들이 탄생돼 인기를 모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웹콘텐츠는 한 발짝 더 나아가 해외 진출까지 활로를 넓히며 우리나라 문화 콘텐츠 수출에도 기여해 시장을 키우고 있습니다.

▲IT조선 인사이트 셰어링 ‘작은 공방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커가는 웹콘텐츠’ 주제 연사로 나설 차상훈 포도트리 CSO(왼쪽)와 김창민 코미카엔터테인먼트 대표. / IT조선 DB

인사이트 셰어링 '작은 공방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커가는 웹콘텐츠'는 카카오의 카카오페이지 운영 자회사 차상훈 포도트리 최고전략책임자(CSO)와 김창민 코미카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연사로 나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차상훈 포도트리 CSO는 NHN을 통해 IT 업계와 처음 인연을 맺고, NHN에서 한게임과 네이버뮤직 서비스를 기획 운영했습니다. 이후에는 KTF에서 음악서비스인 도시락(현 지니)의 유무선 서비스 기획 및 운영을 담당했고, 포도트리 창업멤버로 합류해 현재 카카오페이지의 사업 전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웹콘텐츠 플랫폼으로 작가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카카오 페이지’. / 카카오 제공

차 CSO는 인사이트 셰어링에서 '카카오 페이지'의 성장 과정 및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의 전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카카오 페이지는 최근 가입자 1000만명을 달성하며 급성장했는데, 그 성장 배경과 어떠한 전략적 마케팅을 진행했는지 그리고 앞으로 변화 발전될 모바일 플랫폼의 전망에 대해 짚어봅니다.

김창민 코미카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게임 콘텐츠와 인연이 깊은 인물입니다. MBC 게임을 거쳐 채널브이코리아, 한빛소프트에서 콘텐츠 전문가로 일했습니다. 이후에는 CJ인터넷(넷마블)과 CJ E&M의 콘텐츠 제작 기획 전문가로, 레진코믹스 본부장을 거쳐 파노라마엔터테인먼트 부사장, 현재는 코미카엔터테인먼트 수장을 맡아 웹콘텐츠 시장을 키우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선보이고 있는 ‘코미카’. / 코미카 제공

코미카엔터테인먼트는 파노라마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웹툰 전문 플랫폼 코미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회사인 파노라마는 웹콘텐츠를 해외 시장에 보급하는 중대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지난해부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 코미카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진출 시켰고, 최근에는 중국 게임사인 창유와의 합작회사인 '창만'을 통해 코미카 웹툰 13편을 텐센트에 공급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또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웹툰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입니다.

이날 김 대표는 인사이트 셰어링에서 과거의 만화 산업과 현재 발전된 웹툰 시장을 분석해 설명하고, 웹툰으로 파생된 다양한 2차 저작물 산업 및 해외로 진출하는 K웹툰의 기대와 전망을 자세히 설명할 계획입니다. 최근 사드배치로 중국과의 교류 문제가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현장에서 느껴지는 생생한 정보도 공유될 예정입니다.

▲행사명 : '작은 공방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커가는 웹콘텐츠'
▲일시 : 2017년 3월 23일 (목) 오후 4시~6시
▲신청페이지: https://goo.gl/Tk69vz
▲참가비 : 2만원
▲장소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3층 306호)
▲주최 : 연결지성센터, IT조선, 조선비즈
▲문의 : 02) 724-6170, managerit@chosunbiz.com

[종료]인사이트 셰어링, ‘챗봇이 불러올 미래 커머스의 변화상’

게시자: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 2017. 3. 8. 오후 4:59   [ 2017. 3. 16. 오전 4:16에 업데이트됨 ]



모바일 시대를 맞아 의사소통 방식으로 메시징(messaging) 서비스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메시징 앱 사용자수는 SNS 이용자 수를 추월해 모바일 시대에 가장 널리 이용하는 의사소통 수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모바일을 중심으로 연결되는 수많은 앱과 서비스에 사용자들의 피로감이 높아지면서 메신저 하나로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챗봇’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 IBM 제공

조선미디어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매체 IT조선은 3월 16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중구 태평로 태성빌딩 3층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에서 '챗봇이 불러올 미래 커머스의 변화상'이란 주제의 인사이트셰어링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IBM과 김진중 야놀자 R&D 실장, 문성현 쳇링크 대표, 박재현 데일리인텔리전스 챗봇사업팀장이 강연자로 나서 최신 기술 트렌드와 실제 구축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한국IBM은 현재까지 롯데그룹, 라이나생명 등과 협력해 챗봇을 활용한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롯데와 IBM은 왓슨을 활용한 '지능형 쇼핑 어드바이저'와 '지능형 의사결정 지원 플랫폼'을 구축 중입니다.

라이나생명보험도 IBM 왓슨을 활용해 보험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채팅으로 보험 관련 업무 상담을 하는 '챗봇(Chatbot)'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고객이 카카오톡으로 질문하면 인공지능 기술이 답변해주는 서비스로, 고객 접점을 늘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진중 야놀자 R&D 실장은 '챗봇 왜 이제 다시?'라는 주제로 30년 전부터 존재했던 기술이 최근 다시 조명받는 배경에 대해 강연합니다. 또한 다시 부상하는 챗봇의 발전 방향을 짚어보고 현업 관계자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이야기 할 예정입니다.

박재현 데일리인텔리전스 챗봇 사업팀장은 '챗봇 실리인가 허상인가?'란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의 총아로 각광받는 챗봇 기술의 장단점에 대한 강연을 진행합니다. 자사 챗봇 솔루션인 '다빈치봇'의 기술 성숙도를 살펴보고 기업 비즈니스 목적에 맞는 챗봇 솔루션 구현 방법론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문성현 챗링크 대표는 자사 챗봇 플랫폼인 '챗링크(Chatlink)'를 이용하는 쇼핑몰 운영자와 소비자의 경험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챗링크는 카카오톡이나 라인과 같은 모바일 UX에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할 수 있게 배치한 게 특징입니다.

온라인 상점주와 고객이 라이브 채팅 중에 디지털 콘텐츠를 자유롭고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게 인터렉티브한 UX를 구현했습니다. 채팅창에 신용카드결제와 계좌이체 등의 결제 수단을 구현해 상담과 결제, 마케팅, 홍보를 한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행사명 : 인사이트 셰어링 '챗봇이 불러올 미래 커머스의 변화상'
▲주 최 : 연결지성센터, IT조선, 조선비즈
▲일 시 : 2017년 3월 16일(목) 오후 2시~4시
▲장 소 :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60-17 태성빌딩 3층)
▲참가비 : 2만원
▲참가신청 : https://goo.gl/ncqXAy

[종료]인사이트 셰어링 'RSA 2017로 본 보안의 현재와 미래'

게시자: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 2017. 2. 22. 오전 12:47   [ 2017. 3. 8. 오후 5:45에 업데이트됨 ]



2월 17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세계 최대의 보안 컨퍼런스 'RSA 2017'이 5일 간의 여정을 뒤로 하고 막을 내렸습니다.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RSA 2017은 '세계 보안인들의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전세계 600여 기업과 4만여명의 참관객들이 모여 보안 업계가 나아갈 바를 논의하는 장이 펼쳐졌습니다.

▲IT조선은 세계 최대의 보안 컨퍼런스 ‘RSA 2017’을 다녀온 보안 전문가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 RSA 컨퍼런스 사무국 제공


▲RSA 2017 컨퍼런스에서 키노트를 듣기 위해 전세계에서 운집한 보안 업계 관계자들의 모습. / RSA 컨퍼런스 사무국 제공

RSA 컨퍼런스는 매년 보안 업계를 관통하는 주요 이슈와 트렌드를 짚어볼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올해 RSA 2017에서는 과연 어떤 얘기가 오갔을까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등 몇 가지 예상 가능한 키워드는 있지만, 이것만이 전부는 아닐 것입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매체 IT조선은 3월 2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서울 광화문 태성빌딩 3층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에서 RSA 2017를 다녀온 보안 전문가와 함께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나누는 인사이트 셰어링 'RSA 2017로 본 보안의 현재와 미래' 세미나를 엽니다.


▲인사이트셰어링: ‘RSA 2017로 본 보안의 현재와 미래’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인사이트 셰어링 'RSA 2017로 본 보안의 현재와 미래' 세미나에서는 세계 시장에 당당히 기술력을 뽐낸 국내 대표 보안 기업의 담당자들이 강연사로 나서 이번 RSA 2017에서 다뤄진 글로벌 보안 업계의 주요 쟁점과 핵심 트렌드를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장우진 SK인포섹 IoT 개발팀장과 권윤경 지란지교시큐리티 전략기획부장은 RSA 컨퍼런스의 전반적인 분위기에서부터 주요 인사들의 키노트, 올해 주목할 만한 보안 기술을 선보인 스타트업, 올해 주목해야 할 보안 기술 등 올해 RSA 컨퍼런스의 A에서 Z까지 차근차근 짚어낼 예정입니다.

또 유동영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보안기술확산팀장은 올해 RSA 2017 한국공동관에서 활약한 국내 보안 기업들의 활동과 성과, 그리고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글로벌 보안 규제 동향 등 RSA 2017에서만 접할 수 있는 정보를 풀어낼 예정입니다.

연사들의 발표가 끝난 후에는 강연자들의 자유토론 및 참석자 여러분의 질문을 받는 시간이 이어집니다.

▲행사명 : 인사이트 셰어링 'RSA 2017로 본 보안의 현재와 미래'
▲주 최 : 연결지성센터, IT조선, 조선비즈
▲일 시 : 2017년 3월 2일(목) 오후 4시~6시
▲장 소 :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60-17 태성빌딩 3층)
▲참가비 : 2만원
▲참가 신청 홈페이지 : http://bit.ly/2m2g5sv
▲연결지성센터: http://cci.chosunbiz.com
▲문 의 : 02)724-6170 managerit@chosunbiz.com

[종료]인사이트셰어링: '달라진 모바일 게임 트렌드 - 리니지2 레볼루션의 모든것'

게시자: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 2017. 2. 22. 오전 12:31   [ 2017. 3. 8. 오후 5:46에 업데이트됨 ]

넷마블 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영향으로 국내 모바일 시장 트렌드도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장르는 더 큰 성장 가능성 확인하며, 게임 회사의 미래 먹거리로 급부상했습니다.

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 '리니지2' 지식재산권(IP)을 이용한 초대형 모바일 MMORPG입니다. 원작인 온라인 게임 리니지2의 감성을 모바일로 재해석해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IT조선은 인사이트 셰어링을 통해 달라진 모바일 게임 트렌드 ‘리니지2 레볼루션의 모든것’을 진행합니다. / 넷마블 제공

광대한 오픈필드 및 캐릭터, 공성전, 혈맹 시스템은 이 게임이 가진 핵심요소인데요. 게임 그래픽은 언리얼엔진4로 제작돼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수 천명이 함께 게임을 실시간으로 즐겨도 끊김없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레볼루션이 출시된 이후 국내 모바일 MMO 시장은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활발해진 시장은 매출로 연결됐습니다. 이 게임은 서비스 한달만에 2060억원에 매출을 올리며, 국내 게임 최고의 실적을 올렸습니다. 이 기록은 국내 게임 역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으로 평가됩니다. 

그런데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부작용도 감지됩니다. 게임 속 각종 아이템이 확률성 일명 '뽑기 아이템'으로 구성됐다는 점입니다. 이는 좋은 아이템을 뽑고 싶은 심리(사행성)를 키우는데요. 아이템을 뽑기위해 적게는 수백만원 많게는 수천만원까지 비정상적인 결제도 이루어지는 상황입니다. 이에 IT조선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모든 것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매체 IT조선은 2월 23일(목) 오후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달라진 모바일 게임 트렌드 '리니지2 레볼루션'의 모든것' 행사를 엽니다. IT조선 김주현 취재본부장과 게임 담당 박철현 기자, 조선비즈 김범수 기자가 직접 게임을 즐겨보고 어떤 장점과 문제점이 있는지 레볼루션의 모든 것을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인사이트셰어링: 리니지2 레볼루션의 모든것'은 IT조선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itchosun/), 유튜브 채널(http://bit.ly/2iZ1SHJ)을 통해 생중계됩니다.

▲행사명 : 인사이트셰어링: '달라진 모바일 게임 트렌드- 리니지2 레볼루션의 모든것'
▲주최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일시 : 2월 23일(목) 
▲생중계 채널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itchosun/), 유튜브(http://bit.ly/2iZ1SHJ)
▲문의 : 02) 724-6170, managerit@chosunbiz.com

[종료]2월16일 목요일 오후3시~5시30분 마이크로소프트(MS)와 공유하는 '컴퓨팅 사고력과 SW교육'

게시자: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 2017. 2. 7. 오전 8:53   [ 2017. 3. 8. 오후 5:47에 업데이트됨 ]


1990년대에 컴퓨터 보급의 확산으로 1가정 1PC 시대가 본격화 된지 엊그제 같은데, 손안의 컴퓨터라 불리는 스마트폰 보급 5000만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는 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중학교와 초등학교 학생들은 학교 교실에서도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게 됩니다. 

21세기 디지털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컴퓨팅적 사고력은 보편적인 능력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디지털 본능을 지닌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역량에 대한 고민과 컴퓨팅 사고 능력 함양이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에 왜 중요한지에 대해 생각해보셨습니까. 

아직도 컴퓨터 전원 버튼을 누르는 것조차 두려워하는 학부형, 혹은 어떻게 하면 컴퓨터 과학을 보다 재미있게 접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할까 고민하는 선생님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실제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매체 IT조선은 2월 16일 오후 3시부터 5시30분까지 서울 광화문 태성빌딩 3층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에서 인사이트 셰어링 '컴퓨팅 사고력과 SW 교육'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엽니다. 

'컴퓨팅 사고력과 SW 교육' 세미나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교실의 변화를 꿈꾸는 선생님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초중고 선생님들이 실제 사례 발표로 뜻깊은 공유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날 첫 세션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공공사업부의 서은아 부장이 '아이들과 함께 키워가는 컴퓨팅 사고 능력'을 주제로 진행합니다. 서 부장은 한시간에 걸쳐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역량들에 대한 고민과 컴퓨팅 사고 능력 함양이 이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에 왜 중요한지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또한 서은아 부장은 코두(KODU)와 마인크래프트(Minecraft)를 활용해 조서현 어린이(서울 광장초교 2학년)와 함께 소프트웨어 교육을 보다 재미있게 접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연합니다. 이날 시연은 코두와 문제 분절력, 마인크래프트로 풀어보는 미래 도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2015년 12월 글로벌 소프트웨어 교육주간에 코두로 진행한 화성을 배경으로 하는 ‘코두마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사진 왼쪽). ‘아이들과 함께 키워가는 컴퓨팅 사고 능력’을 주제로 발표할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은아 부장(사진 오른쪽).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제공

코두는 초등학생도 쉽게 제작할 수 있는 게임 제작용 3D 비주얼 프로그래밍이며, 마인크래프트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게임으로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자연스럽게 코딩의 기초 원리를 배워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날 세미나는 코딩 등 소프트웨어 교육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타깃별로 선생님의 사례 발표를 진행합니다. 

용인정보고등학교 정재우 선생님은 코두를 통한 게임 디자인 교육에 대해 사례를 발표합니다.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사례 발표는 경희여자중학교 이상근 선생님이 진행합니다. 이상근 선생님은 마인크래프트로 구현하는 세상 '건설기술과 환경'을 주제로 발표합니다. 초등학교 사례 발표는 부산 월평초등학교의 이승민 선생님이 마이크로 비트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젝트에 대해 진행합니다.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잡스도 미국의 전직 대통령 오바마도 소프트웨어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IT조선 인사이트 셰어링 MS와 공유하는 '컴퓨팅 사고력과 SW교육'이 아이들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형과 선생님들에게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편, IT조선은 소프트웨어 전문지인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브랜드를 인수, 1월 발행한 복간호를 이번 세미나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증정합니다. 


▲개발자의 인공지능(Developer’s AI)을 주제로 한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복간호(2017.01) / IT조선 DB


▲행사명 : 마이크로소프트(MS)와 공유하는 '컴퓨팅 사고력과 SW교육' 
▲주 최 : 연결지성센터, IT조선, 조선비즈
▲일 시 : 2017년 2월 16일(목) 오후 3시~5시 30분
▲장 소 :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60-17 태성빌딩 3층)
▲참가비 : 2만원(부가세 포함)
▲참가 신청 홈페이지 : http://bit.ly/2kgH0w8
▲제 공 : 도서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복간호'(정가 1만5000원)
▲문 의 : 02)724-6170 managerit@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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