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인사이트 셰어링, ‘챗봇이 불러올 미래 커머스의 변화상’

게시자: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 2017. 3. 8. 오후 4:59   [ 2017. 3. 16. 오전 4:16에 업데이트됨 ]


모바일 시대를 맞아 의사소통 방식으로 메시징(messaging) 서비스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메시징 앱 사용자수는 SNS 이용자 수를 추월해 모바일 시대에 가장 널리 이용하는 의사소통 수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모바일을 중심으로 연결되는 수많은 앱과 서비스에 사용자들의 피로감이 높아지면서 메신저 하나로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챗봇’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 IBM 제공

조선미디어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매체 IT조선은 3월 16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중구 태평로 태성빌딩 3층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에서 '챗봇이 불러올 미래 커머스의 변화상'이란 주제의 인사이트셰어링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IBM과 김진중 야놀자 R&D 실장, 문성현 쳇링크 대표, 박재현 데일리인텔리전스 챗봇사업팀장이 강연자로 나서 최신 기술 트렌드와 실제 구축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한국IBM은 현재까지 롯데그룹, 라이나생명 등과 협력해 챗봇을 활용한 서비스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롯데와 IBM은 왓슨을 활용한 '지능형 쇼핑 어드바이저'와 '지능형 의사결정 지원 플랫폼'을 구축 중입니다.

라이나생명보험도 IBM 왓슨을 활용해 보험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채팅으로 보험 관련 업무 상담을 하는 '챗봇(Chatbot)'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고객이 카카오톡으로 질문하면 인공지능 기술이 답변해주는 서비스로, 고객 접점을 늘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진중 야놀자 R&D 실장은 '챗봇 왜 이제 다시?'라는 주제로 30년 전부터 존재했던 기술이 최근 다시 조명받는 배경에 대해 강연합니다. 또한 다시 부상하는 챗봇의 발전 방향을 짚어보고 현업 관계자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이야기 할 예정입니다.

박재현 데일리인텔리전스 챗봇 사업팀장은 '챗봇 실리인가 허상인가?'란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의 총아로 각광받는 챗봇 기술의 장단점에 대한 강연을 진행합니다. 자사 챗봇 솔루션인 '다빈치봇'의 기술 성숙도를 살펴보고 기업 비즈니스 목적에 맞는 챗봇 솔루션 구현 방법론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문성현 챗링크 대표는 자사 챗봇 플랫폼인 '챗링크(Chatlink)'를 이용하는 쇼핑몰 운영자와 소비자의 경험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챗링크는 카카오톡이나 라인과 같은 모바일 UX에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할 수 있게 배치한 게 특징입니다.

온라인 상점주와 고객이 라이브 채팅 중에 디지털 콘텐츠를 자유롭고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게 인터렉티브한 UX를 구현했습니다. 채팅창에 신용카드결제와 계좌이체 등의 결제 수단을 구현해 상담과 결제, 마케팅, 홍보를 한번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행사명 : 인사이트 셰어링 '챗봇이 불러올 미래 커머스의 변화상'
▲주 최 : 연결지성센터, IT조선, 조선비즈
▲일 시 : 2017년 3월 16일(목) 오후 2시~4시
▲장 소 :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60-17 태성빌딩 3층)
▲참가비 : 2만원
▲참가신청 : https://goo.gl/ncqXA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