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인사이트셰어링: '달라진 모바일 게임 트렌드 - 리니지2 레볼루션의 모든것'

게시자: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 2017. 2. 22. 오전 12:31   [ 2017. 3. 8. 오후 5:46에 업데이트됨 ]
넷마블 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영향으로 국내 모바일 시장 트렌드도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장르는 더 큰 성장 가능성 확인하며, 게임 회사의 미래 먹거리로 급부상했습니다.

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 '리니지2' 지식재산권(IP)을 이용한 초대형 모바일 MMORPG입니다. 원작인 온라인 게임 리니지2의 감성을 모바일로 재해석해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IT조선은 인사이트 셰어링을 통해 달라진 모바일 게임 트렌드 ‘리니지2 레볼루션의 모든것’을 진행합니다. / 넷마블 제공

광대한 오픈필드 및 캐릭터, 공성전, 혈맹 시스템은 이 게임이 가진 핵심요소인데요. 게임 그래픽은 언리얼엔진4로 제작돼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수 천명이 함께 게임을 실시간으로 즐겨도 끊김없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레볼루션이 출시된 이후 국내 모바일 MMO 시장은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활발해진 시장은 매출로 연결됐습니다. 이 게임은 서비스 한달만에 2060억원에 매출을 올리며, 국내 게임 최고의 실적을 올렸습니다. 이 기록은 국내 게임 역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으로 평가됩니다. 

그런데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부작용도 감지됩니다. 게임 속 각종 아이템이 확률성 일명 '뽑기 아이템'으로 구성됐다는 점입니다. 이는 좋은 아이템을 뽑고 싶은 심리(사행성)를 키우는데요. 아이템을 뽑기위해 적게는 수백만원 많게는 수천만원까지 비정상적인 결제도 이루어지는 상황입니다. 이에 IT조선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모든 것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매체 IT조선은 2월 23일(목) 오후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달라진 모바일 게임 트렌드 '리니지2 레볼루션'의 모든것' 행사를 엽니다. IT조선 김주현 취재본부장과 게임 담당 박철현 기자, 조선비즈 김범수 기자가 직접 게임을 즐겨보고 어떤 장점과 문제점이 있는지 레볼루션의 모든 것을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인사이트셰어링: 리니지2 레볼루션의 모든것'은 IT조선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itchosun/), 유튜브 채널(http://bit.ly/2iZ1SHJ)을 통해 생중계됩니다.

▲행사명 : 인사이트셰어링: '달라진 모바일 게임 트렌드- 리니지2 레볼루션의 모든것'
▲주최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일시 : 2월 23일(목) 
▲생중계 채널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itchosun/), 유튜브(http://bit.ly/2iZ1SHJ)
▲문의 : 02) 724-6170, managerit@chosunbiz.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