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 "악성코드 앱 없이 안드로이드 폰 해킹하자"…인사이트 셰어링 '모의해킹 해보기'

게시자: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 2017. 6. 29. 오후 5:12   [ 2017. 7. 6. 오후 10:44에 업데이트됨 ]
가끔 페이스북을 보다보면, 주변 지인 중 누군가가 낯뜨거운 성인 광고를 게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계정을 보유한 이는 졸지에 천하의 몹쓸 놈이 됩니다. 이는 백이면 백 계정을 해킹당해 발생합니다. 중요한 점은 이게 결코 남의 일이 아니라는 겁니다. 언제 내 계정이 뚫릴 지 모릅니다. 

▲인사이트셰어링 ‘쌩초보 모의해킹’, 이제 나도 해커다의 강의를 맡은 커버로스 김주영씨의 유튜브 해킹 방송 화면. / 유튜브 갈무리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IT조선은 7월 6일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쌩초보 모의해킹 '나도 이제 해커다' 인사이트 셰어링을 진행합니다. 

스마트폰을 모의로 해킹해보고 해킹의 원리와 방법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의해킹은 해커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해 시뮬레이션해보는 것입니다. 

인사이트 셰어링 '모의해킹 해보기'는 안드로이드 폰을 실제로 어떻게 해킹하는지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실제 스마트폰이 어떤 툴에 의해 어떤 방법으로 해킹이 이뤄지는지를 생생히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퍼피(pupy)라는 해킹 툴을 활용해 안드로이드 핸드폰 카메라를 해킹하거나 악성코드 앱 없이도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해킹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모의해킹 해보기 교육에는 현재 유튜브에서 커버로스로 활동하며 해킹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김주영씨가 맡았습니다. 그는 현재 블랙펄시큐리티에서 정보보안 연구원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다수의 대학에서 정보보안관련 강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안위협이 나날이 증가하면서 언제 어떻게 당할지 모르는 세상입니다. 손자병법에 따르면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번 싸워도 지지 않고, 나를 알고 적을 모르면 한번 이기고 한번 지며, 나를 모르고 적도 모르면 매번 싸울때마다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 스스로가 해킹을 어떻게 하는지 알면 최소한 당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해킹, 정보보안에 관심이 높은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행사명 : 인사이트셰어링 '쌩초보 모의해킹' 
▲주 최 : IT조선, 조선비즈, 연결지성센터
▲일 시 : 7월 6일(목) 오후 7시~오후 9시
▲장 소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60-17 태성빌딩 3층)
▲참가비 : 2만원
▲접수인원: 30명(선착순)
▲사전참가 신청 홈페이지 : https://goo.gl/azA8eM
▲문 의 : 02)724-6170 managerit@chosunbiz.com
▲기타사항 : 노트북(운영체제 무관) 지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