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 김종식 교수가 말하는 한국형 경영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헤쳐가는 힘'

게시자: 조선비즈연결지성센터, 2017. 6. 14. 오후 10:39   [ 2017. 6. 26. 오후 5:10에 업데이트됨 ]
조선비즈는 오는 6월 22일(목) 오후 6시 30분 광화문 IT조선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에서 “김종식 교수가 말하는 한국형 경영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헤쳐가는 힘’” 강연회를 엽니다. 강연자는 김종식 교수(서울과학종합대학원)입니다.

김종식 교수는 말합니다. “상명하복식 군대 문화, 오버타임 근무, 조직을 위한 개인 삶 희생 등 압축성장을 견인했던 한국 기업들의 문화는 유효기간을 다했습니다. 이제 바뀌어야 합니다.”

세계 10위권 경제강국이자 삼성전자·현대자동차 등 월드클래스 글로벌기업을 탄생시킨 대한민국이 계속 미국·일본·유럽 경영을 따라 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는 문제의식 하에 치열한 논쟁을 거쳐 조금씩 형체를 갖추어온 ‘한국형 경영’의 실체가 궁금합니다.

도서 <이제 한국형 경영이다> 표지(왼쪽)와 김종식 교수(오른쪽).
 도서 <이제 한국형 경영이다> 표지(왼쪽)와 김종식 교수(오른쪽).
지난 달 위클리비즈북스가 펴낸 <이제 한국형 경영이다>는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의 한국형 경영 최고경영자과정에 초대된 경영석학들 중 가장 뜨거운 호응을 얻은 19명의 특강을 모은 책입니다. 철학자와 심리학자가 분석한 한국인의 특성부터, 교수·기업인·경영컨설턴트가 연구한 한국형 리더십 표상, 글로벌을 선도할 한국형 경영의 실체와 그 미래 등 기업 경영자들이 생각해봐야 할 주제들을 담고 있습니다.

조선비즈에서는 <이제 한국형 경영이다>의 대표저자인 김종식 교수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 한국형 경영에 대해 독자 여러분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아래와 같이 갖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명 : 김종식 교수가 말하는 한국형 경영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헤쳐가는 힘’
▲주최: 조선비즈, IT조선, 연결지성센터
▲일시: 2017년 6월 22일 목요일 오후 6시30분~8시
▲장소: IT조선 연결지성센터 교육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3층 306호)
▲참가비: 1만5천원
▲제공 사항: 도서 <이제 한국형 경영이다> 제공
▲참가 신청: https://goo.gl/tcb9fn
▲문의 : 02)724-6176, contents@chosunbiz.com

Comments